본문 바로가기

#솔과함께_백일독서

#솔과함께_키콜백독/독후활동-12.마이퍼스트월드(건축물)

728x90

 

안녕하세요 또리맘이에요.


📚 마이퍼스트월드 건축물

- 연계도서 1 📚이곳저곳 세계의 집
- 연계도서 2 📚크리에이티브_역할놀이5


[또리는 마퍼월 책을 보며 이랬어요!]

또리가 스톤헨지 사진을 보고 "계란이네 계란" 이라고 하는데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너무 궁금했어요.
피라미드에 숨겨진 왕의 보물을 나쁜 도둑들이 훔쳐가서 무덤을 숨기게 되었다고 했더니
“삐용삐용 경찰아저씨 출동해요” 라고 말했어요.

또리는 앙코르와트 사원 사진을 보고 “우와” 하며 감탄했어요. 안쪽 숲과 나무를 가르키며 “사자 있어요. 나무에 부엉이 있어요“ 하네요. 우리 또리 눈에는 숲이 울창해서 동물 친구들이 많이 살 것처럼 보였나봐요.
베르사유 궁전을 보여주며 “엄마는 여기 갔었는데 너무너무 좋았어” 했더니 “엄마 박솔도 여기 가고 싶어요. 엄마랑 아빠랑 같이 가고 싶어요 데려가주세요” 라고 했어요.

오늘 또리는 무엇이무엇이 똑같을까 노래를 하루 종일 불렀어요. 타지마할묘당 좌우가 똑같다고 하니 바로 “무엇이무엇이 똑같을까” 노래를 불렀어요.

 

👉🏻 등원하는 길 엄마가 하루 한 권 책을 챙겨요. 오늘은 마퍼월 건축물을 챙겼어요! 

책 내용을 또리가 조금 어려워 하는 듯 했어요. 

👉🏻 엄마가 가베로 근사한 건축물인 기차역과 기찻길 그리고 기차, 신호등을 만들었어요. 

아침 잠이 덜 깨서 ‘엄마 박솔 낸내 더 할래요’ 하는 또리에게 

‘엄마가 솔이 보여주려고 기차 만들었는데’ 하니 벌떡 일어나 달려가서 보고는 ‘우와우와 기차역이다!’ 하며 좋아했어요. 

발 구르고 손뼉치며 너무 좋아했어요. 하지만 5초만에 다 초토화 시켰답니다. 또리야.. 엄마 진짜 열심히 만들었다아??

 



👉🏻 또리와 함께 크리에이티브7 블럭으로 책에 나와있는 성 과 다리를 만들어주었어요.

또리가 까투리들을 성에 데리고 와서 상황극을 해요.

옆에서 트럭을 열심히 만들던 또리는 다리 밑으로 또리가 만든 트럭을 지나게 하고 싶은데 안되니

‘엄마. 좁아요. 트럭이 지나갈 수 없어요' 라고 해서 엄마는 한 단 올려 다리를 만들어주었어요.

그랬더니 트럭을 지나게 하며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또리야 엄마는 우리 또리랑 멋진 건축물을 만들고 싶었어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