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과함께_백일독서

#솔과함께_키콜백독/독후활동-27.마이퍼스트월드(열차)

728x90

안녕하세요 또리맘이에요



📚 마이퍼스트월드 "열차"

- 연계도서 1 📚 탈것
- 연계도서 2 📚MiGhTy MaCHiNeS 힘센 도구와 기계
- 연계도서 3 📚앞으로 타고 뒤로 내리고


 

[또리는 마퍼월 책을 보며 이랬어요!]

특별한 길로 다니는 기차! 열차가 다니는 철길을 보고 특별한 길로 다니는 열차에 대해 책을 읽어요.
아직 비행기를 타보지 못한 또리는 아빠차 빠방이가 열차보다 비행기보다 빠르다고 말해요. 엄마가 다시 알려주니 비행기가 젤 빨라! 라고 얘기해줬어요.
오늘 낮에 엄마가 유조차에 대해 설명을 해줬어요. 그리고 열차 책을 보며 유조열차를 설명해주니 바로 이해했어요.
엄마를 따라 KTX ! 읽어봐요. 어색한지 베시시 웃어요.

또리는 열차를 타고 어디로 여행가고 싶은지 물었더니 '공원' 이라고 큰 소리로 대답했어요.
바쁜 도시 사람들의 중요한 교통수단인 지하철을 설명해주는데 또리는 차도 위에 자동차와 빌딩이 더 관심이 가는지 한참을 도로 위 자동차를 하나 하나 짚으며 이름을 말해요.
가파른 산길을 오르는 등산 열차 사진을 보는데 안개가 뒤덮인 눈 쌓인 산 사진을 보고 '불났어요 불났어요 불이야 불이야!' 하고 소리 질러요. 엄마는 안개부터 설명을 해주었답니다.



👉🏻 또리와 함께 마퍼월 기차 책을 들고 

전철을 타고 고속열차(KTX) 를 타고 서울에 계시는 외할아버지를 만나러 다녀왔어요.

전철 기차 고속열차 지하철 다양한 열차의 차이를 설명해줬어요.

그동안 기차를 타보지 못한 솔이가 늘 아빠차 빠방이가 기차보다 빠르다고 했었는데 오늘 고속열차를 타고 난 또리는

"솔이 기차 타니까 어땠어요?" 라는 물음에"무서웠어요" 라고 대답했어요.

"기차 왜 무서웠어요?" 라고 물으니"빨랐어요" 라고 대답해요.

아빠차 빠방이보다 기차가 빠르지? 물었더니 "네" 라고 대답하는 또리예요.

 

또리는 '참고 기다려요' 맥밀란스터디를 하는 아빠와 함께 기차도 전철도 기다리고 탈 때 내릴 때는

차례차례 순서를 기다려서 열차를 타고 내린다는 것도 배워요.

탕정역 에서 출발해서 천안아산역-서울역 을 다녀온 코스.

특히 서울역에서는 정말 길고 많은 열차를 보며 '우와' 소리를 지르는 또리였어요.

열차 안에서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조용히 해야한다는 에티튜드도 알려줬어요.

처음 타보는 열차에 낯설어서 혹은 지루해서 소리를 지르거나 돌아다니길 원할 것 같아 걱정했던 우려와는 달리

또리는 기본 에티켓을 지켜주며 조용히 색칠놀이를 하거나 엄마아빠와 함께 책읽거나 하는 등 활동을 하며

조용하고 무사히 천안-서울을 다녀오게되었어요.

괜한 욕심이 생겨요. 또리와 함께라면 부산 기차 여행도 가능할 것 같아요.

옆에서 아빠는 힘들 것이 예상되는지 깊은 한숨을 쉬네요. 사랑하는 우리 가족 새로운 한 주 모두 화이팅!

 

👉🏻 열차를 타고 가면서 아빠와 함께 마퍼월 열차 책을 읽어요

여러 번 엄마와 읽은 경험으로 이거 뭐야? 라는 물음에

외운 듯이 즉각적인 답이 나와요.

짐도 사람도 많이 싣고 다닐 수 있는 열차

길고 빠른 길차

또리 가족의 여행을 앞으로도 잘 부탁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