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과함께_백일독서

#솔과함께_키콜백독/독후활동-23.마이퍼스트월드(물고기)

728x90

 

안녕하세요 또리맘이에요.


📚 마이퍼스트월드 물고기(13회차)

- 연계도서 1 📚 WORLD OF OCEANS
- 연계도서 2 📚바다
- 연계도서 3 📚물고기 마을의 경찰 아저씨

 


[또리는 마퍼월 책을 보며 이랬어요!]

물고기는 어디 살지요? 라고 물었더니 자꾸만 '바다' 라고만 얘기하네요.
동네 강을 보고도 자꾸만 '바다'라고 하더니 '솔아 강에도 바다에도 다 물고기가 살아!' 라고 했더니 '아니야!! 바다야'라고 하는거 보니 여름에 제주 바다를 보고 온게 또리에게 큰 기억으로 남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표지 해마 사진만 보고도 바로 '해마' 라고 이야기 해줘서 놀랐어요. '해마, 해룡' 이 신기했는지 자꾸 보면서 이름을 따라 말했어요.


오늘따라 또리는 마술봉을 엄청 쓰고 싶어했어요. 바다를 비춰보고 '바다!!' 하며 좋아하고 날개가 있는 '날치' 를 보며
'날치날치!' 하며 좋아했어요.
크게 무리지어 다니는 물고기들을 보면서 '솔아 이렇게 떼로 무리지어 다니는 물고기들도 있대! 바닷속에서 이렇게 물고기들 많이 보면 조금 무섭겠다' 했더니 '물고기 많아!많아!' 하며 좋아했어요.
'비늘'이 신기한지 마술봉 보면서 '비늘 비늘' 하면서 한참봤어요. 돌고래 바다거북 문어를 이름 부르며 좋아했어요.
귀신고기! 그리고 옛날 물고기들을 보고는 너무 무서워했어요. 알에서 깨어난 물고기는 물에서 평생 살아요.
알에서 깨어났지만 올챙이 개구리로 자란 개구리는 어른이 되면 물 밖에서 살아요. 


해마 가오리 해파리 잘 모를거라고 생각했던 이름도 다 사진보고 말하고요.
이제는 옛날 물고기의 어려운 이름들 '실러캔스 리조두스' 같은 이름도 옆에서 따라하려고 했어요.
물 밖에 사는 물고기들을 설명하는데 망둑어 짱뚱어 도 따라하고요 폐어는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이거뭐지?' 해서
'폐어! 라고 알려줬더니 "폐어! " 따라하며 신기해했어요.

 

👉🏻 마퍼월 물고기 책을 들고 대전 아쿠아리움에 갔어요. 엄청 다양한 물고기들을 만났어요. 

정말 규모가 엄청 큰 아쿠아리움이었어요.

광교 롯데 아쿠아리움이랑은 또다른 분위기의 아쿠아리움이었어요.

닥터피쉬 체험으로 물고기가 또리 발의 각질을 먹느라 간질간질하니 기분이 이상한지 꺄르르 웃으며 발을 동동 굴러요. 


👉🏻 "WORLD OF OCEANS" 책에서 나는 다양한 소리를 들으며 신기해했어요. 엄마도 소리 설명을 못해주는게 함정.ㅠㅠ


👉🏻 “물고기 마을의 경찰 아저씨” 책은 경찰이야 애앵 출동이다 하고 시작했더니 초집중해서 봐요 상어 거북이 “박솔은 꽃게 좋아요” 책에 나오는 것을 지칭하며 이름도 말하고 하고 싶은 얘기도 다양하게 했어요.

 

 

👉🏻 크리에이티브7 블럭으로 물고기를 만들었어요. 하늘하늘 지느러미 뻐끔뻐끔 아가미 살랑살랑 꼬리지느러미 

물고기 생김을 알아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