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과함께_백일독서

#솔과함께_키콜백독/독후활동-21.마이퍼스트월드(새)

728x90

안녕하세요 또리맘이에요.

 


📚 마이퍼스트월드 새

- 연계도서 1 📚 새
- 연계도서 2 📚아름다운 새

- 연계도서 3 📚네가 행복할 때


[또리는 마퍼월 책을 보며 이랬어요!]

다른 동물에게는 없는 새들만의 자랑거리 깃털! 얘기해주니 '깃털' 따라해요.
카나리아를 보고 노란색 새라고 엄청 좋아해요. 또리는 노란색을 좋아해요.
가창오리의 수십만 마리가 날아오르는 장면을 보고 “우와 많다아” 하며 신기해 했어요.


훨훨 나는 새를 보고 엄마와 함께 날개짓을 따라해요.
날지 못하는 닭 타조 펭귄 이야기를 듣고 또리는 잉잉잉 슬퍼했어요.
새들의 다양한 울음 소리를 내주고 또리가 따라했어요 깍깍 짹짹 꾀꼴꾀꼴 까악까악 끼룩끼룩 부엉부엉 뻐꾹뻐꾹!!
뻐꾸기를 가지고 활동을 해서 그런지 소리가 재미있는지 뻐꾹뻐꾹을 제일 좋아했어요.


타조와 에뮤가 겅중겅중 뛴다고 하니 “겅중겅중” 따라했어요.

 

👉🏻 대전 아쿠아리움에서 여러마리 새를 보았어요. 

올빼미도 색이 예쁜 앵무새도 봤어요. 

올빼미를 보며 “잠자기 싫은 아기토끼” 책얘기를 해주니 올빼미를 기억하고 있었어요.

👉🏻  또리와 함께 크리에이티브7 으로 열심히 새를 만들어봤어요.

역시나 엄마가 열심히 만들면 부시기 바쁜 또리예요.

 

👉🏻  또리와 함께 마퍼월 '새' 책 맥밀란 '아름다운 새' 책을 들고

버드리 라는 앵무새 까페에 와서

직접 새도 만져보고 먹이도 주고 손 위에 올려보기도 하면서

가까이서 새를 체험해봤어요.

 

 

👉🏻 고퀄 호통맘 자료로 “뻐꾸기”를 주제로 다양한 할동을 해요. 눈 부리 날개 배 가 있는 조류의 생김새를 익히고 퍼즐 맞추기를 단 번이 성공하구요. 휴지심으로 만든 아기 뻐꾸기에게 휴지애벌레 먹이도 나눠줘요.

👉🏻 아름다운 새를 읽으며 공작의 화려한 날개! 나무위 둥지의 아기새! 겅중겅중 뛰는 에뮤를 보고 조작해봤어요.

👉🏻  솔이와 함께 마퍼월 과 함께 공작을 살펴봤어요.
알을 낳은 뒤 24일 정도면 알에서 깨어나는 공작은 처음에는 병아리와 비슷하게 생겼어요. 스터디자료 의 아기 공작을 보며 솔이가 공작이 서있는 모습을 따라해요. 엄가다를 못했지만 엄마가 재미있게 깃털 손질을 하는 공작을 설명해줬어요. 공작이 기생충이나 벌레를 제거하기 위해 모래 목욕을 한다고 했더니 솔이도 머리를 땅에 대고는 여기저기 모래를 문지르는 듯 모래 목욕 흉내를 냈어요. 그리고 부리로 깃털을 가지런히 다듬는다고 알려줬더니. 잎으로 본인 팔뚝부위를 쪼듯이 대면서 다듬는 흉내를 내는 솔이에요. 화려한 수컷의 깃털!! 아빠 공작새가 날개를 활짝 폈다며 너무 예쁘다. 알려줬더니 솔이가 화려한 활짝 핀 날개를 보고 양팔을 팔짝팔짝 펼치며 공작 흉내를 내는데 너무 귀여웠어요. 새 중에서 ‘공작새’가 제일 좋다는 솔이에요.

 

 

728x90